볼보자동차코리아가 선보인 XC60 윈터 에디션이 온라인 판매 시작 단 2분 만에 완판되며 프리미엄 SUV 시장의 새로운 역사를 썼습니다. XC60은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 대를 기록하며 SUV의 기준으로 자리 잡은 모델이죠.

©VOLVO CARS

XC60은 스칸디나비아 감성과 최첨단 안전 기술이 결합된 SUV입니다. 특히 이번 윈터 에디션은 겨울철 주행을 위한 맞춤형 사양과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를 추가하며 ‘스웨디시 프리미엄’이라는 브랜드 특성을 완벽히 입증했습니다. 여기에 프리미엄 옵션인 ‘에어 서스펜션’이 모델 최초로 탑재되면서 주목을 받았죠.

XC60 윈터 에디션은 최상위 울트라 트림에 크리스털 화이트 펄 컬러와 고급스러운 앰버 시트의 단일 조합으로 구성되었는데요. 내부에는 리니어 라임의 천연 우드 트림, 스웨덴 오레포스의 크리스털 기어노브, 영국의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바워스&윌킨스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VOLVO CARS

XC60 윈터 에디션은 디자인과 주행 성능을 넘어 스마트 기술에서도 눈에 띕니다. 볼보자동차의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운전자와 차량을 연결해 더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을 지원합니다. 또한, 15년 무상 무선 업데이트(OTA)와 5년간의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가 기본 제공되어 시간이 지나도 최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시간이 지나도 가치가 유지되는 스마트 카라는 점은 XC60 윈터 에디션만의 독보적인 강점입니다.

©VOLVO CARS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꾸준히 한정판 모델 완판 기록을 세우며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2023년 4월 출시된 XC40 다크 에디션은 온라인 판매 시작 4분 만에, 10월의 XC40 블랙 에디션은 7분 만에 완판되었죠. 이 모든 기록은 볼보의 안전, 지속 가능성, 그리고 혁신이라는 철학이 만들어낸 결과입니다.